청각관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상담보다는 다른 부분에 관심이 많아 보청기상담 중단시킨 경상남도 양산시 남부동에사는 7131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8. 10. 1. 10:4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남부동에사는 713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간난아기때 귀앓이하면서 중이염발병과 가는귀 먹었다는 이야기를

등었다고 하였으며 중이염으로 부산 해운대백병원에서 2015년 좌측귀를 2016년

우측귀에 중이염수술과 인조고막술을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착용하고있는 지인소개로 대구광역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1년에 좌측귀,2014년에 우측귀에 세기보청기 구입하여 사용

하였으며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

위해 방문하였다 하였지만 보청기기종선정위한 상담보다는 다른 부분에 관심이

더많아 정상적인 보청기상담이 되지않고 시간이 많이 지체되고 대기하는 고객이

많음으로 양해를 구하고 보청기상담을 중단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정상적인 보청기기종선정위한 보청기상담이

되지않는 경우 즉 보청기소비자가격중 70~90%이상을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비교를 중요하게 생각하지않고 보청기소비자가격중 10~30%

정도만 차지하는 청기제조사나 보청기제품,보청기가격할인 등 보청기제품관련

비교만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청기상담고객에게는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위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기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