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부산일보에 "사랑의 보청기" 나눔행사 광고보고 응모하여 당첨된 보청기가지고 방문한 부산 금정구 서동에사는 9027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3. 5. 13. 14: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서동에사는 902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2012년부터 부산 금정구 서동에있는 박종성내과의원에서

혈압약을,2018년부터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전립선약,

2022년초부터 부산 금정구 서동에있는 세웅병원에서 신장투석 받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 이명현상 발생한후 2022년1월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신문보고 음성증폭기를 2022년2월 18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해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며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상담했었는데 100만원 전후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지만 신뢰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를 읽어

보고 2022년6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가 도움된다하여 보청기기종별로 가격을 안내하자 보청기구입

가격에 부담을 느껴 쉽게 결정하지못해 타보청기점들도 방문하여 상담하면서

비교하여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후 금전적인 부담으로 2022년

2월 신문보고 구입한 음성증폭기를  계속하여 사용하다 2022년 부산일보에서

"사랑의 보청기" 나눔행사 광고보고 응모하여 당첨되었다고하여 부산 동래구

수안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조세공과금 30만원을 부담하고 한사톤보청기사

HANSATON Sound RIC 좌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정확한 사양은 알수없음,제품번호

확인결과 2018년제조됨)를 착용하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말소리구분이 않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시 교육받은 내용이 생각나 걱정되어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 기도청력검사 결과는 오차율내 변화였지만 

어음명료도성적(WRS)이 45%에서 20%로 떨어져있어 보청기착용하고 소리를

들어도 말소리구별에 불편을 느꼈던 이유를 설명하자 이해하였으며 몇달전에 

부산 금정구 서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검사하였는데 

기준에 미달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부산 금정구 서동에있는 세웅병원에서 

신장투석받고있어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다하여 가지고있는 보청기와 음성

증폭기에대해 보상적용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해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85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