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그동안 대학병원에서 암치료받는다고 방문하지 못했다는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읍에사는 679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5. 11. 14:0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읍에사는 679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대형상선 선박기관실에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40년정도 근무하였고

60대시절까지 중이염증상 있었다고 하였으며 산불감시원으로 취업할려고하는데

난청으로 면접에 부담느껴 한미보청기 간판보고 2017년10월1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0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에 불편없고 도움됨으로

월급받으면 반대편귀에도 보청기구입할려고 한다며 부인도 난청이라 상담해야

한다하였으며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산불감시원으로 취업하기위해 면접

보았다며 우측귀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진행

하도록 안내하고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2월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검사를 27만원에

진행했는데 청각장애4급으로 등급이 나왔다는 주민센터 우편공문을 가지고 방문

하여 보장구지원금 지원절차에대해 설명하면서 해당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

전을 발급받도록 안내하자 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검사 진행할때 자기 병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면 금액적인 헤택을 주겠다는 이야기하였다고하여 의료법위반에

대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의료법위반과 처벌에대한 공문내용을 설명하였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부산진구 개금동에있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암치료받았

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한달뒤에 부인과 방문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용

청기에대해 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98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