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험가입하는데 청각상태에대해 기제하는 항목이있다며 전화로 기도청력검사결과를 문의하는 경상남도 김해시 서상동에사는 327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7. 13. 12:12

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서상동에사는 327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전화문의하였습니다.

 

고객은 3살때 패혈증으로 열많이난후 난청이 발생하였으나 알지못하고 생활하다

초등학교 4학년때 난청알고 중학교1학년때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만원

정도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였으며 대학시절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은다음

청각장애3급진단과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400만원대 고막형보청기 구입,

2003년10월경 서울지역에서 특정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Audina로 표시된 귓속형보청기를,좌측은 고막형보청기를 4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그동안 거의 보청기를 사용하지않고 보관하다 공인회계사에 합격함으로 면접관계로

그동안 맑고 좋은소리카페 가입하여 자료글을 읽어보다 보청기상담를 예약한다음

부친과 2010년8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가져온 Audina보청기사 보청기제품 경우 한미보청기에서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가능함으로 프로그램 연결해보았지만 연결되지않아 한국에서 Audina보청기키트

수입하여 판매와 보청기수리업무하는 해당 제조사에 확인했지만 출처알수없었고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추천 보청기 제안하였으며

그동안 보청기에대한 잘못된 정보와 관리과정에대해 안내하면서 한미보청기에서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재활과정도 안내하였습니다.(고객은 "이명난청"다음카페에도

가입후 보청기에대한 정보에대해 나름대로 사전에 열람하면서 공부한 상태였음)

 

2011년2월 보청기상담한지 6개월만에 그동안 보청기기술이 발전하였을 것이고

보청기제조사의 신문광고에 어음명료도를 30%까지 향상시킨다는 내용보고 방문

하여 기존 보청기에대해 서울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조절받았으나 신뢰되지않아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하여 듣는 것과 알아듣는 것에대해 설명하고 보청기는

듣는쪽에 관계되고 알아듣는 것은 청각 문제임을 재교육한후 판단하도록 하였으며

한미보청기에서는 알아듣는 부분의 향상을 전제로 상담하지않음을 안내하자 고객은

좀더 생각한다음 결정하겠다며 귀가하였다가 다시 재방문하면서 보청기상담에 감사

하다며 음료수세트를 전달하고 귀가하였습니다.

 

2011년8월20일 사용중인 보청기구입했던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출력을

높혀 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하고 연수과정중 주변의 큰소리를 하루종일 들으면서

불편하였었는데 그후 보청기를 착용해도 제대로 들리지않아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청각검사 진행한결과 2010년8월 청력검사대비 많은 변화가 있었으며 고객도 방문전

병원에서 진료받았다함으로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으며 보청기 출력문제로 matrix

123/60인 좌측은 스타키보청기사 S-Power 16채널16밴드기능 보청기로,우측은 E-

Power 4채널4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효율문제로)

 

8월25일에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누나와 방문하여 진행후 정상청력

사람과 같은 크기로 소리들으면서 큰소리에 불편않음과 유선전화까지 통화됨에

만족하였으며 누나도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구입하였습니다.

 

8월31일 큰소리에 불편함은 없었지만 사무실에서 대화할때 명료도문제로 보청기

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용 건전지가 떨어졌다며 전화와 택배발송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이 퇴근시간 문제로 방문하기 어렵다하여 사전에 시간협의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 출시행사로 X-Power CIC 고막형보청기로

프로그렘을 업그레이드하는 행사에 참여하기위하여 부친이 대신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를 접수하여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2012년11월3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민원인들과 대화시 부족한 문제에

대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11월17일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후 사용결과 큰소리발생시 자극적인 문제있는데

"보청기사용중에 큰소리불편(고통)이 느껴지는 경우 즉시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라는

교육을 받았음으로 점검위해 방문하였다하여 자극음의 종류를 파악하여 보청기재활

5차과정 진행한후 "중고보청기를 50만원~100만원까지 신제품구입시 보상해주는

보상판매행사"에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다음 사용않고 보관중인 오디나

보청기사 보청기로 참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업무관계로 스트레스 많이받는데 최근들어

민원인과의 대화시 구분에 불편느낀다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7월4일 실수로 보청기2개를 분실하자 방문하여 우측에는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고막형보청기로 좌측에는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7월9일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고막형보청기를

기존자료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여 택배발송하였습니다.

 

2014년9월26일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9월30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4월 최근들어서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고막형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듣지못하는 경우가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성능분석한다음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7년12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 확인후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좌측보청기가 distortion있고

우측보청기는 보청기출력이 7 dB HL떨어져 좌측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오늘은 고객의 누나가 동생이 보험가입하는데 청각상태에대해 기제하는 항목이

있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기도청력검사한 자료가 필요하다며 전화

문의하여 안내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