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사는 719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APT건축과 빌딩건축하는 건설회사에 50년동안 근무하였고 2016년 부산
모라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이염관련으로 보름동안 약물치료받아도 효과가없어
중단하였으며 2016년3월경 승용차운전중에 사장님의 말소리가 들리지않아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를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DSH Harmony 8
고막형보청기를 250만원에 구입후 2016년11월 좌측에도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어
같은 기종의 고막형보청기를 250만원에 추가로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조절받아도 해결되지않아 거의 보청기를 사용하지못하고
대화하는 경우에만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며 이명현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는 것을보고 지인의 부모님도 보청기
불편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상담하고 보청기관리받으면서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며 추천하여 2018년7월6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해결되지
않던 큰소리에대한 불편이 없음을 확인하고 보청기사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였지만
가져온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500만원에 구입
했던 DSH Harmony 8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구입점에서만 보청기소리조절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소리조절이 되더라도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재활비용임으로 오히려 비경제적임으로 보상적용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진행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고객은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DSH Harmony
8 고막형보청기와는 달리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편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