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구 범일동에사는 716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조선소근무를 5년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으며 대형트럭운전을
30년하다 1998년경부터 택시운전하고있으며 2014년경부터 난청으로 택시승객과
의사소통에 불편을 느끼고있으며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2017년과 2018년초에
진료받아보았지만 노화로인한 난청이라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사용을 추천하여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직원과 상담까지
진행하였지만 보청기가격문제로 보류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경부터 이명현상도있으며 난청으로 택시운전할때 승객과 대화에 문제있어
보청기생각하던중 TV와 인터넷검색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아들과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 6월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대학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 직원과 보청기상담하는것보다 세밀하고
자세한 설명이 도움되었고 무엇보다 작은소리를 들으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는
본인의 청각에 필요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아내는 과정이 신뢰된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
하여 보청기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주변에서 이야기들었던 보청기에대한 부정적인 이야기와달리 왕왕거리지도않고
잡소리도 없으면서 보청기착용이 불편없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