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상구 덕포동에사는 716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경 우측귀에 대형스피커로부터 음악소리를 듣고난후 난청발생하여
부산 동래구지역과 덕천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약물치료 받았지만 회복되지않아
답답한 마음에 부산 주례동 삼선병원에서도 약물치료를 받아보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아지자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간판보고 보청기상담
위해 2018년5월말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우측귓본 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하면서 일상생활에서
큰소리발생하는 장소에서 불편함있어 소음방지구도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8년6월4일 소음방지구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으며 고객은
노래방에서 소음방지구를 착용해보았는데 불편하지않고 도움되었다고 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