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 REC입구가 90%이상 이물질로 막혀있던 남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0. 26. 13:08

부산 화명동에 사는 1941년생인 남성고객(63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소음이 많은 항만부두에서 츄레라운전을 25년정도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한의원을 운영하는 딸이 아버지의 보청기에 대하여

걱정하자 000보청기제조사에 근무하는 딸의 친구가 본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여

2007년3월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하였고 양쪽으로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2008년2월 사용중이던 좌측보청기를 분실하고 우측만 사용하였는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양이착용에 대한 효율성과 기존의 양이착용에 대한 만족감으로 2009년3월 좌측에 4채널

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제작하여 양쪽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를 착용해도 말소리구분이 곤란하다고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양쪽 보청기 모두 90%이상 이물질로 REC입구가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보청기청소기로 이물질을 제거하였으며 보청기증폭상태를 확인한 결과 정상적으로 

작동하였으며 000고객도 보청기를 착용하고 만족하였습니다.

본인의 보청기상태를 직접확인하고 원인을 알게된 000고객은 정기적인 보청기점검과

청소 중요성에 대하여 공감하고 앞으로 정기적으로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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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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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