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1차소리조절을 마친 후 만족하던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9. 24. 10:34

1966년생의 000씨(1613)가 제작의뢰한 보청기가 완료되어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소리조절과정을 실시하였습니다.

000씨는 2008년9월18일 다른 보청기점에서 주문한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취소하고

본 한미보청기를 인터넷에서 알게되어 방문 상담하여 보청기재활계약을 맺은 고객입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9DH/228 보청기를 구입한 것을 취소하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여성고객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일상생활속의 큰소리에 대한 불쾌감 테스트에서

보청기를 착용한 좌측귀에서는 큰소리에 불쾌감을 느끼지 않는데 비하여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은 우측귀에서는 불쾌감을 느끼는 것에 대하여 신기해하였으며

보청기 구입비용이 모아지면 우측에도 보청기를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동안 상담과정에서의 보람이 있었다면 보청기소리조절과정에서

남편에게 본인의 청각에 대한 설명과 현재 보청기를 선택한 것에 대한 이유를

자세히 설명하는 것을 보았을때 보청기상담사로서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보청기를 취급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업 신고와

세무서에 사업자등록을 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지식없이도 취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이다보니 보청기사용에 대한 불편이나 불만이 증가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고 보관을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상이 있다보니

보청기를 사용해야함에도 불구하고 보청기 사용을 기피하는 분들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러한 보청기에 대한 오해와 잘못된 정보를 누구나 쉽게 열람하고 습득하여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점과 보청기상담사를 구별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도움이 되고자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것이며

이러한 선택기준을 통하여 저가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도 평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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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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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