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상담후 2년이 지났지만 이제는 만족한다는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10. 23. 17:36

1946년생의 여성고객분(555)이 신규 보청기를 찾기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대학병원에서 양쪽귀에 중이염수술을하녔으며 인조고막술도 한 고객입니다.

2004년 병원에서 권하는 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좌측귀에 하였으나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사용이 불편한 것을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었고 취급하는 보청기인지 전화문의후 어머님과 함께

2006년11월16일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고 상담한 고객입니다.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의 사용에 대하여 주의사항을 교육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답답한 마음에 시끄러운 장소에서도 보청기의 이득을 높게하여 2년정도를 사용하다

청각이 더 나빠짐으로 보청기의 이득이 부족하여 2008년10월20일에 남편과 방문하여 우측귀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맞추었는데 오늘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소리조절이 끝난후 생활소음등을 음향기기와 실제사물을 가지고 테스트하였으며

도로변에 직접 나가서 본인이 확인한 결과 자극음없이 작은소리가 들림에 만족하였습니다.

2006년11월 상담시 저가 권하는데로 보청기를 하였으며 불편이 덜했을텐데

보청기구입비용을 생각하여 미루다 늦었지만 이번에 잘했다는 생각이라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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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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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