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의 양쪽 착용의 중요성을 알게되었다는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10. 23. 15:52

1958년생의 여성고객분(895)이 보청기 소리조절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어릴때부터 난청이 있었고 대학병원에서 검진 및 청각장애5급 판정을 받은 고객입니다.

10년이상을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면서 식당업을하면서 발생하는

각종 큰소리에 많은 불편이 있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별다른 조치가없자

부득이 그동안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나 보청기의 노후로 인하여 새로운 보청기를 권하였으나

본 한미보청기를 지인으로 부터 추천받고 2008년4월13일에 방문하여 상담한 후 

2008년4월18일부터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사용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데 최근에 우측귀에 물이나서 보청기가 정상적으로 

증폭이되지 않아 보청기 수리를 보냈는데 우측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한 것입니다.

양쪽 보청기를 사용하다 한쪽만 보청기를 사용해 보니 양쪽 착용의 중요성을 알겠다고 하였으며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자세한 설명을 해주어 도움이 많이되며

식당에 방문하는 고객분중 보청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한미보청기를 추천한다 하였습니다.

 

저가 운영하는 한미보청기의 경우 고객분의 소개가 많습니다.

소개가 많은 이유를 저 나름대로 분석해보면 보청기상담시에 청각구조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고객 스스로 본인에게 적합한 보청기의 기종 및 

기능에 대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보청기선택에 있어 저와의 수준을 맞추고

사전에 보청기 사용시 예상 효율을 제시하고 문제점에 대하여 알려드림으로서

보청기제작 후 불신이 발생하지 않고 신뢰속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 수 있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의 수준을 높임으로서 오해가 아닌 이해를 하도록하는 고객관리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의 부품교체건에 있어서도 반듯이 고객분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자료,전자현미경을 위한 육안확인,교체부품의 분해를 통한 

문제점분석등 고객분의 이해를 돕도록하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가 예측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민하여

고객분께 신뢰와 믿음...그리고 만족을 드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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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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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