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배터리도어가 열리지 않는다며 요양보호사가 보청기가져온 부산 사상구 괘법동에사는 792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6. 25. 12:1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괘법동에사는 7929번 보청기고객 요양보호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혈압약과 당뇨약을 부산 사상구 괘법동 재원메디컬의원,다리관절염약을

부산 사상구 괘법동 서부산센텀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으며 신발공장에

5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기초생활수급자라고 하였습니다.

 

지체장애5급으로 2014년경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느껴 부산 사상구

괘법동 박시영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생활형편이 어려움으로 지역내 보건소에서 무상으로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6/40,2채널 트리머형-컴퓨터로 피팅되지않음,

소비자가격120만원)를 2019년7월 지원해주었는데 큰소리가 불편하였지만 참고

사용하던중에 건전지넣는 부분이 파손되어 보건소에 보청기납품한 부산 사상구

지역 의료기보청기점에 보청기수리맡긴지 오래되었지만 않가져온다면서 보청기

상담과정중에 이야기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지원받은 보청기가 불편하고 만족스럽지않고 불편하게 생활하는것을  

조카가 요양보호사로 돌보는 업무중인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4714)의

경우 불편없이 잘사용하는 것을보고는 추천하여 2019년11월14일 자택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지원받은 보청기점과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고 작은

소리가 잘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서 좋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보청기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1월20일 고객의 조카되는분이 요양보호사로 관리하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4714)과 방문하여 부산 사상구 보건소에서 무상지원받았던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사상구지역 의료기보청기점에서 보청기

관리함)를 가져오지 않았다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전화확인결과 2019년11월

11일 배터리도어 파손으로 무상수리로 출고하였다하여 조카가 해당 보청기점의

담당자에게 전화확인하니 보청기가 많이 파손되어 보청기수리비 9만원이 든다며

앞뒤가 맞지않는 이야기하는 상황을 지켜보면서 형편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에게 복지헤택으로 보건소등에서 지원하는 보청기(보장구포함)에서 사리사욕을 

취하는 악덕상술에대해 안타까움과 철저한 보청기지원후 사후관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보건소에서 지원한 고객의 보청기는 무상보증기간이 1년임)

 

보청기가 제작되자 11월22일 고객자택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

하자 부산 사상구 보건소에서 무상지원받았던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사상구지역 의료기보청기점에서 보청기관리함)와 달리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도 작은소리까지 잘들리고 보청기검사나 관리하는

방법이 많이 다르다며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11월29일 보청기착용하면 아프다고 전화와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게한결과 방향을 반대로하고 서툴러 착용

편하게 카널길이를 짧게 제작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으며 부산 사상구 보건소에서

무상지원받았던 오디나보청기사 Simplex fc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사상구

지역 의료기보청기점에서 보청기관리함)는 아직 돌려받지 못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요양보호사가 건전지빠지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배터리도어 파손으로

교체한후 보청기점검차 보청기성능분석기 FPNIX 7000으로 측정하기위해 피팅

프로그렘을 연결하였지만 않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30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