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임의 변경된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346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6. 25. 14:3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346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주종중이염수술을 양쪽받았지만 난청있음으로

2000년경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EQ-TY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좌측에 14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에 불편하여 필요할때만

잠깐씩사용하였다 하였으며 중장비인 굴삭기를 운전하고있으며 보청기고장으로

2011년4월7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으나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처음 방문

하여 청각에대한 자료가 없어 관련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작은소리 제대로 듣는 것을 체험하였던 고객은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편의기능을

감안하여 결정하였습니다. 

 

4월13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진행중에 컴퓨터

모니터통해 구입한 보청기기능에대해 안내받고 발전된 보청기기술에대해 놀라며

보청기기능을 보청기상담사가 얼마나 이해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에 반영하는지에

따라 보청기사용에 많은 차이있음을 공감하게 되었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상담한후그동안 인터넷상 보청기정보중에 잘못된 정보가 많음을 이야기하였습니다. 

 

4월22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큰소리에 불편없었고 말소리구분도

잘됨으로 만족하며 큰소리발생시 평소와 다른 느낌으로 방문하여 최대출력제한에

대해 설명하자 이해하였으며 2000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좌측보청기는 본인 청각에 보청기기능이 맞지않음으로 폐기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2월10일 사용중인 보청기를 신제품 출시기념행사로 Ignite-P 30 보청기로

무상프로그렘 업그레이드 행사에 참여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를 맡겼습니다. 

 

2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의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에서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로 프로그렘 업그레이드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4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여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월 최근들어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

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을 확인한

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소리 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애완견이 물어뜯어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리시버의 이물질제거)

 

2016년9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애완견이 또다시

물어뜯어 보청기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면서

좌측에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신규구입하여 보청기재활

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9월7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큰소리

발생할때 자극적인 불편있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30일 중이염재발로 이비인후과에서 고막에 환기튜브삽입술을 한뒤로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큰소리발생시

자극적인 불편있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27.5 dB HL 출력떨어져 수리접수히였습니다.(MIC,REC교체)

 

2019년5월 우측 보청기를 강아지가 깨물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21년6월17일 좌측 보청기를 강아지가 깨물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귓본채취

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검수한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임의 변경되어있어 보청기재활9차과정으로 원복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688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