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관리를 잘하여 잔고장없이 사용중인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8. 27. 10:27

1983년생의 유치원교사인 여성고객분(364)이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였습니다.

2006년3월4일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상담한 고객인데

고교시절 이어폰사용을 많이한 후 난청이 있는것 같다고 상담시 이야기하였습니다.

윙~하는 이명현상이 양쪽귀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는데

순음청각검사 결과 양쪽귀 모두 난청이 관찰되었습니다.

좌측귀는 125~1000Hz에서 경도난청을 보이다가 1500~2000Hz에서

중고도난청을 보이다가 3000~8000Hz에서 중도난청으로 상승하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55dB HL이었습니다. 

우측귀는 125~250Hz에서 경도난청을 보이다가 500~750Hz에서 중도난청을 보이다가

1000~2000Hz에서 중고도난청을 보이다가  3000~8000Hz에서 중도난청인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63dB HL이었습니다.

SRT검사에서는 우측귀 80dB HL에서 좌측귀는 70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MCL검사에서는  우측귀 85dB HL에서 좌측귀는 7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UCL검사에서는  우측귀 100dB HL에서 좌측귀는 100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WRS검사에서는  우측귀 53%,좌측귀 40%,양쪽귀 56%로 보청기효율이 나타났습니다. 

현재 3채널7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양족귀에 사용하고 있으며

처음 보청기 사용시에는 개방형보청기가 없어 폐쇄형보청기를 사용하였으며

본인의 말소리의 울림현상으로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으나

2년6개월이 지난 지금은 보청기 사용에 별어려움이 없으며 그동안 소모성부품의

교체가 없었으며 전자현미경으로 고객과 함께 REC의 내부를 확대한 결과

상태가 좋지 않았으며 약간의 음질상의 문제도 있는 것으로 성능분석결과

확인되었으나 좀더 사용하면서 불편사항이 크지면 해당 부품을 교체하기로하였습니다.

2~3개월마다 상담센터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 및 청소를 실시하였고

본인이 보청기관리를 잘하여 잔고장없이 현재까지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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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