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 건전지구입과 청소를 위해 방문하여 신규 구입한 보청기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청력박사 2009. 11. 5. 18:29

부산 장전3동에 사는 1935년생인 남성고객(34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5년2월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에 구입한 1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가 불편해

여러차례 방문하여도 개선되지 않자 2005년11월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상담을 실시하였고 본인의 청각상태에 비하여 기능이 부족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

기종변경을 의뢰하였으나 제조일자를 알수없는 AMP를 현재 보청기사용자의 외이도에 맞도록

보청기껍질을 교체하여 재활용하여 만든 중고보청기라 보청기기종변경이 불가하다는 통보

받았으며 이에 000고객은 보청기구입비의 50%가 미지급되어 있고 본 한미보청기가 믿음이

있으니 보청기사후관리를 부탁하여 최근까지 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남성고객이며

2009년3월 사용중인 보청기가 내부잡음이 심하고 출력이 약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의뢰한 

결과 AMP등 내부부품이 노후되어 보청기수리의 효율성이 없다라는 의견에 신규보청기를 

상담하고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을 의뢰하였던 고객입니다.

2009년3월 새로 제작된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고

보청기1차과정을 마친후 보청기로 소리듣는 것에 대하여 기존의 보청기에 비해 만족하나

보청기는 사용해보아야 알 수 있으니 2개월간 사용해보고 보청기에 이상이 없으면 나머지

금액을 입금하겠다고 보청기구입대금의 50%만 입금하였던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000고객의 보청기에 대한 좋지않는 경험을 알고 있기에 고객의 요구조건을 허용하였지만

마음은 좋지 않았고 이러한 피해를 입는 경우가 더이상 없도록 상담일지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난청으로 보청기를 구입하는 경우 정상적으로 보청기제조사에서 제작된 신품보청기인지를

철저히 확인하기 바라며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와 함께 제공되는 보청기사용설명서나

보증카드등을 꼼꼼히 확인하면 000고객의 경우와 같은 피해는 사전에 예방될 것입니다.

2009년8월 000고객은 그동안 입금하지 않고 보류하였던 보청기잔금을 모두 입금하였습니다. 

상담시에 안내하였던 내용과 같이 일치하여 입금한다며 앞으로도 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오늘은 건전지구입과 청소를 위해 방문하였으며 신규 구입한 보청기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