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진주종수술을 3번이나 하여 보청기껍질제작을 11번이나 하였던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1. 4. 16:54

부산 괴정1동에 사는 1958년생인 여성고객(89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4급으로 진주종수술을 하였으나 재발하여 3번의 재수술을 하였습니다.

2006년11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3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보청기사용을 포기하다 2008년4월 인터넷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나

일반적인 외이도형태와는 달리 귀바퀴뼈를 당겨 외이도를 만들었음으로 통증이나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여 수차례 껍질을 재제작을 하였으나 문제점이 개선되지 않아

2009년2월에는 해당 보청기제조사로 000고객이 직접 방문하여 외이도상태를 보고 

보청기를 제작하였으나 그래도 보청기 착용시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난청으로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으면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많음으로 보청기는 사용해야하고

고객도 포기하지 않고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하여 부탁을 함으로 귓본채취용재료를 이용하여

외이도의 불편함을 확인하면서 귓본을 만들었으며 피드백과 통증부분이 없음을 확인하고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첨부의 귓본으로 보청기를 제작하도록 의뢰하기도 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보청기제작 의뢰한 것이 11번째인데 성실하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감사를

000고객이 표하였으며 저역시도 000고객이 저를 신뢰하고 보청기사용을 포기하지 않고

보청기를 착용할려고 하면서 재활과정의 기회를 줌으로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 개선할 수

있었으며 향후 이와 같은 사례 고객분의 경우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을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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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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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