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착용해도 잘듣지못한다며 출장요청한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에있는 김해노인전문병원에 입원중인 722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8. 14:4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에있는 김해노인전문병원에 입원중인 7228번 보청기고객 병실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허리협착증수술후 후유증으로 거동이 불편하여 병원에 입원하여 생활중

이며 김해노인전문병원에는 2013년경 입원했으며 난청은 2008년경부터 서서히

진행되었고 2015년경 많이 아픈후 난청이 더심해지자 경상남도 김해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청각장애5급 진단받은다음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

보청기사 귀걸이형보청기를 250만원(보장구지원금포함)에 구입하였지만 잡소리

발생과 큰소리가 불편함으로 하루만에 보청기사용 포기하고 사용하지 않는다며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알고 2018년7월26일  전화로

문의하여 구입싯점을 확인한결과 보름정도 되었다고하여 보청기반품기한에대해

안내하자 출장상담요청하여 일요일에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고객이 입원중인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있는 김해노인전문병원 병실로 7월29일

방문, 확인한결과 250만원주고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귀걸이형보청기를 이어

몰드제작없이 이어팁으로 보청기와 결합하여 볼륨조절기로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하였다는 고객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인한 반품임

에도 불구하고 위약금으로 10%공제하고 환불받았다는 이야기와 병원에 입원중인

난청환자들사이에 경상남도 김해지역 보청기업체한테 보청기구입하면 불편하여

보청기실패한다는 소문이 파다하다는 이야기가 보청기상담사의 한사람으로 불편

하였으며 보청기상담사 업무관련 법규가 빨리 제정되어야함을 생각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실패했던 경상남도 김해시지역 보청기구입점과는 달리 잡소리도

없으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며 보청기상담전에는 보청기에대한 불신감으로

거부감이 있었지만 보청기상담후에는 보청기착용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8년8월8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고객이 입원중인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있는

김해노인전문병원 병실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8월12일 고객이 입원중인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있는 김해노인전문병원 병실로

방문하여 불편사항 파악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6일 보청기착용해도 들리지않는다며 전화와 고객 입원중인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있는 김해노인전문병원 병실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건전지없음으로 재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고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착용해도 잘듣지 못한다며 아들이 전화와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에 있는 김해노인전문병원 병실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를 확인한결과 규정대로 착용하지않았고 보청기에

이물질 가득하여 사진촬영하여 아들과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를 착용해도 잘듣지 못한다며 아들이 전화로 출장방문을 요청하여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있는 김해노인전문병원 병실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카메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외이도내 귀지도 제거하자 정상으로 들린다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