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들리는 주변소음에의한 말소리구분이 않됨을 이해하지 못하는 부산 사상구 덕포동에사는 716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2. 27. 13:5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상구 덕포동에사는 716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2년경 우측귀에 대형스피커로부터 음악소리를 듣고난후 난청발생하여 

부산 동래구지역과 덕천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약물치료 받았지만 회복되지않아

답답한 마음에 부산 주례동 삼선병원에서도 약물치료를 받아보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간판보고 보청기상담

위해 2018년5월말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가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우측귓본 채취후 보청기제작의뢰하면서 일상생활에서 

큰소리발생하는 장소에서 불편있어 소음방지구도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8년6월4일 소음방지구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6월7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으며 고객은

노래방에서 소음방지구 착용해보았는데 불편하지않고 도움되었다고 하였습니다.


6월11일 보청기를 바닥에 떨어뜨린후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들리는 소리가 크고 

불편함있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도 재교육하였습니다.


6월22일 보청기로 들리는 주변소리들이 신경쓰인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4일 소음있는 장소에서 보청기를 착용하면 말소리구분하는데 방해되는

불편있어 그동안 보청기착용하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7일 남자친구와 방문하여 학원강의실에서 보청기를 착용하고있으면 큰소리

발생시 머리가 아프고 울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큰소리발생시 좌측귀를 막은

상태에서 불편사항을 확인해보았는지 질문하자 동문서답같은 답변만 계속됨으로

더이상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은 의미가 없음으로 반품하도록 안내하자 앞으로는 

한미보청기 지시사항에 따르겠다며 재기회달라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0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학원강의실에서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하여 좌측귀

막아보았더니 불편하지않았고(주변의 정상청력 친구들도 큰소리가 울리고 불편

하였다고함) 간호조무사 시험시간에도 보청기착용한것이 집중력이 높아 시험을

잘보았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4일 어느정도 주변소음에 익숙해지자 말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6일 보청기소리조절후 주변소음이 신경쓰인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들리는 주변소음에의한 말소리구분이 않됨에대한

이해부족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8차

과정까지 보청기재활과정중에 보청기로 소리듣는것과 들은 소리에대해 본인이

구분하는 것에대해 보청기상담과정부터 설명하였지만 이해부족임으로 더이상의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은 오히려 신뢰성에 문제가 있을수있으며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를 반품할수있는 기한에도 문제가있어 계약서약관에의한 위약금을 정산

하고 보청기반품 및 환불조치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상담시에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재활
과정 진행중에 발생할 문제에대해 안내한후 보청기제작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에서 보청기인계전에 "보청기 안전규칙 및 사용법 교육확인서" 내용을 통하여
의료기기인 보청기사용상 주의사항과 위험사항,보청기무상보증기간,보청기
기종변경가능기간,보청기반품 가능기간 및 보청기상담사 문제와 보청기고객
개인 사정에의한 보청기 반품과 환불기준에 대하여 설명한후 고객서명을 날인
받아 보관하고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보청기를 구입한후 사용하지않고 보관
하는 경우는 없어야된다는 운영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