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모친이 뇌출혈로 병원 중환자실에 입원함으로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을 공제하고 환불조치한 경상북도 김천시 대덕면에사는 706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2. 26. 19:06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북도 김천시 대덕면에사는 7064번 보청기고객 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자동차부품 제조공장에 9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4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경상북도 김천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으면서 보청기착용을 권유받았지만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제대로 착용하지않거나 실패한 사례들을

너무나도 많이봄으로 난청으로 불편해도 포기하고 살아왔다 하였습니다.


부산사는 딸친구(2012)가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받았으며 동생들이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고객(171,2804)으로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하고 있음을 알고

딸이 모친을 모시고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3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주변에서 보청기실패나 불편에대해 이야기들었던것과는 달리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8년4월5일 이어몰드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4월7일 부산사는 딸집에서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에대해 교육받으면서 보청기

사용하면서 불편한 사항을 조치받기위해 아들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본인목소리 울리는 불편을 

해소하기위해 이어몰드에 외부환기구를 만들었습니다.


4월30일 외이도 굴곡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규정

대로 착용하지못해 외이도에 상처와 짖무름현상있었다며 방문하여 마모작업으로

보청기착용이 쉽도록 조치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모친이 뇌출혈로 병원 중환자실에 입원함으로 보청기사용이 불가하다며

방문하여 치료비 부담도있고 사용하지않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

보청기를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상담요청하여 부득이한 고객사정임으로 잔여분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을 공제하고 반품처리 및 환불조치하였습니다.


보청기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인한 반품시에는 100%, 보청기고객의

악의적인 반품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잔여분의 보청기재활비용은 환불해주어야

하며 사용하지않는 보청기를 고객인 보관하는 경우는 없어야한다는 것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의 운영방침입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