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착용한후 청각상태가 주파수별로 5~20 dB HL까지 좋아져 소리조절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851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6. 7. 17:4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851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4살때 바닷가에서 해수욕하면서 외이도내 물이 들어가면서 중이염

발병되었으며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있는 부산보훈병원에서 중이염치료와

귀청소를 정기적으로 받고있지만 나이문제로 수술은 곤란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혈압약과 신경정신과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심장시술도

한후 심장약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1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주고 구입하여 5년정도 사용하던중에

청각장애등급5급 받자 보청기가 5년되어 사용하지 못한다면서 잘사용하던

보청기를 반납하면서 2019년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Plus"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피팅프로그렘 연결한결과 A&M보청기사

Aurora Pro IT VC로 확인됨,matrix123/60를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과

본인부담금 131,000원에 구입하였지만 2021년2월 고장나자 수리않된다며

50만원에 신규보청기를 해주겠다하여 재구입하였다고 하였지만 보청기제품

번호는 2019년 제조된 제품으로 수리한것으로 추측되었으며 보청기고객을

기만한 나쁜 사기상술이라 추측되었습니다.(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가지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을 통해 유사한

기만,사기상술의 피해가 많이 파악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50만원에 신규보청기로알고 재구입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Plus"로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후 2021년2월 신규보청기로 50만원에

재구입했지만 실제 보청기제조는 2019년임)가 잘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여 조치받아도 문제가 해결되지않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제공하는 홍보용 부채내용읽어보고 2021년5월1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Plus"로만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9

구입한후 2021년2월 신규보청기로 50만원에 재구입했지만 실제 보청기제조는

2019년임)와 2개의 보청기구입한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고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부담스럽지않아 도움된다며 신규

보청기구입을 희망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5월24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urora Plus"로만 표시된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9구입한후 2021년2월 신규보청기로 50만원에 

재구입했지만 실제 보청기제조는 2019년임)와는 달리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도 잘된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한후 주변소리가 크게 들린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한결과 

청각상태가 주파수별로 5~20 dB HL까지 좋아짐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28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