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난청으로 병원에서 보청기추천받자 친구와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봤다는 부산진구 연지동에사는 8485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6. 6. 13:4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연지동에사는 848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00년경부터 혈압약과 당뇨약,위장약,갑산성약을 부산진구 초읍동에

있는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6년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있는 부산

의료원에서 심장에 스텐트시술후 심장병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경부터 지금까지 스트레스 많이 받고있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2019년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있는 부산의료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2021년 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한후 보청기를

추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보청기추천받아 친구따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몇군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 보았지만 신뢰되지않자 딸이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함께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5 50 50 45 50 60 55 45 50 65 75 51
 우측 45 55 50 50 50 55 50 45 45 60 55 50

 

      좌 측  우 측   양 쪽 참  조  사  항
          S   R   T 75 65 70  
          M   C   L 75 75 70  
          U   C   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WRS) 45% 85% 7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친구와 보청기상담해보았던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몇군데

타보청기점과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77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