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착용하지않았던 좌측귀에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착용하겠다는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585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13. 19:2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585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나이트클럽을 10년 운영하면서도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다 하였으며

2013년 갑자기 들리지않아 부산 동의의료원에서 진료한결과 중이염이고 좌측은

전농,우측은 난청이라고 진단받고 치료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 신문광고에서 보청기광고보고 방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M.STEP 2 고막형보청기를 렌탈가입비 28만원,월렌탈료 48,000원

조건으로 보청기를 착용하였지만 말소리구분않되고 삐~하는 잡소리로 몇번이나

방문하였지만 불편사항이 해결되지않아 보청기를 사용하다 216년9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 5급을 받았으며 2002년부터 서울대병원에서 심장

부정맥으로 약물치료받고있으며 2006년부터 부산의료원에서 전립선약 처방받아

복용한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등급있음으로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하여 보청기구입을 생각하던중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 광고내용보고 2016년11월1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상담과정만으로도 보청기구입점과 많은 차이있으며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았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하였지만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지 않았음으로 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1월17일 부산 서면지역 열린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재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24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11월26일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지만 부인과 TV볼륨차이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부산

서면지역 보청기구입점에서는 불편사항있어 방문하면 불편한점에 대하여 보청기

상담사가 들은후 보청기만 사무실안쪽으로 가지고 들어가서 조치하였다며 착용

해보라하였고 보청기청소도 보청기청소용솔로 청소하도록 하였는데 한미보청기

에서 보청기상담하면할수록 그동안 잘못된점을 자연히 알겠다고 하였습니다.


11월29일 보청기착용할때와 뺄때 통증있어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착용방법상

문제(외이도굴곡있음)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2월 보청기착용중 큰소리에 불편함이 있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면서 확인결과 보청기착용

하지않은 좌측귀문제로 밝혀져 큰소리불편에대한 파악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여성들의 큰소리가 부담스러운 경우있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지만 작은

소리듣기에 조금 부족함이 있다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착용상태로 취침중 잠결에 보청기뺐는데 하루종일 보청기찾아도

찾지못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였습니다.


2017년7월 잘사용하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건전지넣어도 

건전지부족 경고음이 들리면서 작동이 중단된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쇼트

문제로 파악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정리,청소)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저하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귀지청소)


2017년10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LG 전화블루투스로 전화통화하는데 불편있자

방문하여 사용법을 교육한다음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후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 접수해야하지만 당장 보청기가

없으면 많이 불편하다며 서울에 출장와 있음으로 보청기제조사를 직접 방문하여

조치받겠다며 전화와 나라보청기사 담당자와 협의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9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면서 제수씨가 신문

광고로 SELF 100 음성증폭기를 구입하고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다 인공와우수술

함으로 기증받았다하여 사용상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좌측귀에 음감테스트진행

하여 보청기착용효과에대해 재경험하도록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좌측에도 보청기를 착용하고 싶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진행후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소모성부품 문제가있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수리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4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