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915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14년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신장암으로
절제수술하였으며 최근 완치판정받았고 2014년부터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김을수내과에서 혈압약과 당뇨약을,2016년부터 부산 남구 용호동에있는 부산
성모병원에서 대상포진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1년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tos Signia C&G 1 Nx RIC 양쪽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
rix119/60,16채널,소비자가격290만원)를 보청기소비자가격 580만원인데 할인해
2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소리가 시끄럽고 울리고 말소리구분 않되어 몇번이나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조절받았지만 고객이 판단하기로 볼륨만으로 소리를
올렸다가 낮추었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수준이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 불편함이 해결되지않자 뒤늦게 2023년1월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김경이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
받았으며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
내용을 읽어보고 2023년2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tos Signia C&G 1 Nx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1년구입) 구입시와 검사나 상담과정에 차이많고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큰소리불편없이 말소리구분에 도움이된다고 하면서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3년5월12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보청기에대한 걱정하는 부분과 잘못알고있는
부분에대해 추가상담하면서 부인이 이해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5월17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부인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도로까지 보청기착용상태로 나가보고 큰소리 불편함없이
말소리구분된다며 만족한다고하였으며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tos Signia C&G 1 Nx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1년구입)는 기증하였습니다.
5월19일 시끄러운 장소에서 보청기소리가 부담스럽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2일 전화로 형님이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본인이 사용하던 독일지반
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tos Signia C&G 1 Nx RIC 개방형(오픈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1년구입)를 사용하게하면 않되는지 문의하여 청력상태를 확인하지않고 좋은
마음으로 선물해준 보청기로인해 원망 받을수있음을 안내하고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를 방문하기 힘들면 자택방문하여 상담 및 검사한후 재사용에대해 결정
하도록 안내하고 기증한 보청기는 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 교체필요)
5월24일 사무실이 도로변인데 출입문을 열어놓고 TV시청하면 들리는 차량소리가
크다는 느낌이 들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26일 수리의뢰한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tos Signia Pu
re Charge & Go 1 Nx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1년구입,보청기제조사에
수리의뢰하여 확인한 제품명이며 00닷컴보청기사와 연계된것으로 확인됨,
보청기수리는 하지않음)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한결과 REC
입구에 그동안 치솔로 자체청소하여 이어돔과 필터,보청기 REC내부에 귀지가
가득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정상
작동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구입점이나 보청기제조사에서 기본적인 업무처리가
진행되지않은것에대해 실망한다고 하였습니다.(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한 보청기는 보청기수리접수전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고객에게
청소과정을 확인시킨후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의뢰하지만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의 경우 오해가 발생할수 있음으로 보청기고객에게 접수받은상태로 수리
접수 의뢰함)
5월29일 수리하지않은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tos Signia
Pure Charge & Go 1 Nx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 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1년구입함,보청기제조사에
수리의뢰하면서 확인한 제품명이며 00닷컴보청기사와 연계된것으로 확인됨,
보청기수리는 하지않음)를 형님에게 선물하였는데 보청기소리약해 도움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본인이 사용할때는 보청기소리가 너무 큼으로 스마트톤의
조절어플로 절반이상 낮추어 사용하였는데 본인이 착용해보니 소리가 약하다며
본인의 보청기가 아니라고 오해하여 보청기제조사의 보청기점검보고서와 REC
부품 문제로 부품교체 필요하다는 내용까지 확인시켜 주었지만 받아들이지않고
오해하여 보청기수리접수전 보청기 각부분에대해 사진촬영하여 보관한 사진을
보여주자 어느정도 이해하였지만 완전하게 이해하지못해 의심스러우면 경찰에
수사의뢰하도록 하였습니다.(보청기는 의료기기임으로 불법으로 제조나 수리한
경우가 아니라면 보청기제조시부터 수리까지 보청기제조사로부터 관련 과정에
대해 확인받을수 있음으로 구입한 보청기의 정품여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는 순간부터 청소,
수리과정의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촬영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중에 큰소리가 불편한점있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48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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