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366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1년경 남편 간병문제로 스트레스 많이 받은다음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 진료한결과 노화로 인한
난청으로 치료되지 않는다고 설명들었다 하였습니다.(기도검사만 실시했다고함)
난청으로 불편한 모친위해 아들이 인터넷몰에서 "음성증폭기","청음기" 구입하여
사용토록하였지만 불편하여 거의 사용않았다고 하였습니다.(구입한지 3개월정도
되었으나 실제 사용한 것은 7일도 않된다고함)
고객은 녹내장으로 2008년부터 안약사용하면서 혈압약도 2000년부터 복용중이며
콜레스트롤이 높아 2011년6월부터 약물복용하고 있으며 자궁외 임신으로 39세때
수술하였으며 변비로 1980년경부터 약물복용하고있으며 초등학교시절 홍역앓아
몇일동안 죽었다 살아났다 하였으며 아들이 모친의 목소리나 TV시청시 볼륨높고
큰소리로 대화하여야함으로 불편하고 음성증폭기에도 실패하여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고 2011년12월26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청음기","음성증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설명한후 우리나라 보청기유통
구조상 문제점에대해 안내하자 제도개선에 대해 공감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위한 추천 보청기를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후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1월11일 아들과 재방문하여 그동안 고객은 자녀에게 부담주기싫어 보청기
거부하였지만 자녀들이 계속 설득하자 못이겨서 재방문하였다면서 우선 좌측에다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고막형보청기 제작하여 착용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21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아들과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한후 작은소리로
대화 가능하고 큰소리에도 불편없자 아들이 사주었지만 실패하였었던 음성증폭기
(청음기)와 달리 울리지도않고 깨끗하게 잘들린다고 감사인사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보청기가 필요한 경우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과정을 통해 청각
상태를 파악하여 쾌적한 보청기사용이 가능한 보청기기종을 찾아야합니다.
보청기는 기능이 많다고 말소리를 잘알아 듣는 것이 아니라 보청기로 소리를
증폭할 경우 불편한 문제가 발생하는 청각상태에 따라 기능이 결정되어야합니다.
1월31일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재활2차과정위해 방문하여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한결과 별불편없이 사용하였다고 하였으나 계획에의해 반영하였습니다.
201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 기념행사로 Ignite 30 CIC 보청기로
변경하는 프로그렘 업그레이드행사에 참여하여 프로그램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후 제대로 들으니 생활이 즐겁고 재미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7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고 과거 실패한
음성증폭기(청음기)와 달리 불편하지않다며 광고로 보청기가 판매되고 구입하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이 문제있다며 시급히 개선되어야한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후 말소리가
더선명하고 또렸하게 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했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자 말소리가 선명해졌다고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3월2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 30 고막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3월6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않고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있고 외부피드백현상도 있음으로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
하면서 몇달전 노인정으로 방문한 보청기업체에서 청각장애등급과 무료보청기
지급에대한 이야기를듣고 우측에다 보청기를 구입(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님에도
본인부담금을 내지않았다고함으로 의료법위반행위로 적발시 보청기업체나 청각
장애인도 1년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이하 벌금을 받을수 있음과 공짜보청기가
아닌 국민세금임을 안내하자 본인이 다니는 노인정과 복지관에도 알리겠다고함)
하였는데 몇번을 손보아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라며 후회한다고하여
보청기찾을때 가져오도록하고 우측에 신규보청기하기위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과정을 진행하자 앞으로는 실력없는 보청기점에 속지를
않겠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11월 보청기착용해도 잘듣지 못한다며 아들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
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후 고객은
노인정으로 방문한 보청기업체와 연계된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은후
공짜로 구입했다는 우측보청기는 착용하지않고 보관중이라하여 다음에 가져
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3년5월19일 아들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후 고객은 지인소개로 타보청기점에서 2022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으로
좌측 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잡소리와 큰소리 불편으로 착용할수 없었지만 참고
적응하라는 이야기에 계속 보청기를 착용한결과 시간이 지날수록 말소리구분이
않되자 더이상 착용하지않고 보관중이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3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착용
하였다고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한결과 청력변화는
오차율범이내인데 어음명료도성적(WRS)이 45%에서 25%로 떨어져있어(좌측)
설명하자 뒤늦은 후회를 하였으며 자택에 보관중인 타보청기점에서 보조기기
(보청기)지원금으로 구입한 보청기도 가져와 재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수리
의뢰한 보청기 점검결과 나오면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
(실력도 없으면서 5년에 한번 지원받을수있는 청각장애인의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을 노리는 나쁜 보청기상담사들이 많이있으니 피해보지않도록 주의하기
바랍니다.)
2023년6월2일 아들이 지인소개로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22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으로 구입한후 불편하여 사용않고 보관중이던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 500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matrix118/52,64채널
청각장애인 정부고시가격 102만원)으로 확인되었으며 보청기청소한후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 절반이하로 소모성부품 문제
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6월9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 500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2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52이득의 보청기임에도 Ao,
Bo,No,사용자조절 모두 24~26정도나옴으로 AMP이상이 추정되어 해당 보청기
제조사의 영업부 차장을 호출하여 함께 점검한결과 보청기이상으로 판단됨으로
재점검 수리의뢰하면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면서 지인소개로
2번이나 노인정으로 방문하는 타보청기점과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있는 타보청기
점에서 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구입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하고
청력도 더나빠짐으로 후회한다며 다시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외에는 쳐다
보지 않겠다는 고객의 모습니 안타까웠으며 보청기상담사관련 엄격한 업무관련
법규가 제정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하자 큰소리에
불편하지않고 작은소리까지 잘들려 함께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한 아들과 대화
해보니 말소리구분도 잘된다며 다시는 실수하지않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01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