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잡소리난다며 보청기가 문제있는것 아닌지 전화와 방문한 부산 금정구 부곡동사는 340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8. 17. 12:1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사는 3404번 보청기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6살때 열병으로 좌측귀에 심한 난청이 발생하였고 상담에 참여한 사위는

장모께서 결혼시(10년전)에도 난청이 있었다고 이야기하였으며 이명현상이 항상

있으며 심장약,안면경련으로 신경외과약 복용중이라 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한

장모위해 사위가 인터넷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알고 예약한다음 보청기

상담위해 함께 2011년1월1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좌측은 우측 보조 목적으로

2채널기능보청기를,우측귀는 6채널6밴드기능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비용문제로

우측에 6채널6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1월14일 제작된 보청기로 재활1차과정 진행하기위해 사위와 방문하여 실시하고

사위와 같은 크기로 대화가능하자 처음 보청기착용이지만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1월24일 그동안 보청기사용하면서 궁금한 부분을 메모까지하여 방문하여 면담후

보청기착용하고 병원진료과정에서 의사와 대화가되어 가장 좋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2월1일 사위가 보장구지원금 청구용 세금계산서 발급차 방문,보청기착용후

장모와 보통소리로 대화되어 좋고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는 것 같다 하였습니다.

 

2011년2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고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여 좌측도 가족모르게 신규구입 예정이라며 비밀을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후 새로운 인생살고있다며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관리를 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2년2월 최근들어 잘들리지않아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이

90%정도 막히면서 발생한 현상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를 보여주며 설명하자

좀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겠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0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요즘 대통령선거관련한 TV토론을 시청하는데

말소리구분이 전과같지않아 방문하였다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0월 지난 8월에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제거하고 보청기구입한지

5년되었고 예비보청기에대해 생각하여 보장구지원금이 1,179,000원으로 인상됨을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하고 싶다하여 보장구처방전을 받아오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4월 사위가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제도에대해 문의하여 기초생활수급자와 

아닌경우의 보청기구입할때 지원되는 보장구지원금에대한 청구방법과 지원금액을 

설명하였습니다.

 

2016년5월13일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21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귓속형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5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가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P 5 귓속형보청기보다 작게 들린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다음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국가유공자이면서 수급자임으로 지원대상이 아니고 관할

구청에서 지원사항을 알아보라 하였다며 전화옴으로 처리방법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보다 압박감

심하다며 방문하여 예비보청기본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외이도청소까지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청소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외이도청소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귓속형보청기(2011년

구입) 2개를 점검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21년7월22일 보청기를 구입한지 5년넘어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있는 최난금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았지만 건강문제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까지 방문하기 어렵다면서 딸이 전화와 자택을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1년8월3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한후 보조

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발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P 3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오늘은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잡소리난다며 보청기가 문제있는것 아닌지 전화와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착용

상태를 확인한결과 30%정도 덜들어감으로 발생한 문제로 사진촬영하여 보청기

착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34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