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제조사가 폐업하여 보청기수리가 않된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받았다는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7807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2. 25. 14:0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780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안경점하는

타보청기점에서 2013년 조은소리보청기사 Joeunsori GS BASE 고막형보청기

(2채널,트리머볼륨조절기,그외사양은 알수없음)를 양쪽으로 1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지만 만족하지는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

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가져온 보청기 확인결과 우측보청기는 MIC가 보청기내부로 빠져있었으며 소리는

나지않았고 좌측보청기는 이물질막혀 청소하였으나 편소에 보청기착용중에 중단

되는 경우가 있었다고 하였으며 통상적으로 조은소리보청기사 보청기KIT가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계열 렉스톤보청기사나 회르만보청기사나 한사톤보청기나 A&M

보청기사 프로그렘으로 연결됨으로 피팅프로그렘으로 연결해봐도 보청기와 연결

되지않아 고객에게 보청기구입점에 제품정보에대해 알아오도록 하였는데 보청기

구입점에서는 보청기제조사가 폐업함으로 보청기수리가 않된다며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면 잘해주겠다는 고객의 전화내용에 황당하고 비양심적이고 뻔뻔한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태도에 화가났습니다.


고객이 구입한 조은소리보청기사는 폐업하지않은 것으로 알고있고 수리가능한
보청기를 보청기제조사가 폐업함으로 보청기수리되지 않는다며 신규보청기를
판매할려고 하는것은 올바른 상술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