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점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으로 비교하다 4번째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한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사는 7144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8. 10. 7. 20:0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사는 7144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앓았으며 가는귀가 먹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신발

공장에서 재봉업무를 4년정도하였고 부산 새우리병원에서 2005년경 척추수술울

받았으며 2015년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많이 느꼈으며 2018년5월

어지럼증으로 부산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으면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보청기를 추천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위해 부산지역 보청기점을 다니면서 상담중이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터도 4번째 상담이라고하여 보청기상담과정을 잘비교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10~30%정도인 보청기가격비교보다는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잘파악하여 불편하지

않는 보청기사용이 될수있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5 

40 

45 

50 

55 

60 

50 

50 

50 

70 

70 

50 

 우측

40 

40 

45 

55 

55 

55 

55 

60 

60 

70 

60 

5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0 

75 

65 

 

 M   C   L

80 

80 

75 

 

 U   C   L

100 

100 

95 

 

 보청기예상효율

 70%

 60%

7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기전 3곳의 타보청기점과는 보청기

상담과정이 많이 다르고 신뢰된다고하여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협의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