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 막혀있어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54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9. 29. 12:57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54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유소아때부터 난청으로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중이염수술(우측)하였으며

이명현상있으며 자동차부품공장에서 근무하며 청각장애2급판정을 받았습니다.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3월까지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다 2000년7월 디지털보청기가 좋다라는 보청기상담사 추천에 40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9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였으며 2004년

8월 보청기수명다되었다고 보청기상담사 이야기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st 3채널

7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양쪽 58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하자 2005년9월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

체결하고 사용중인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를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단순증폭방식보청기에 비해 큰소리에는

자극적이지는 않았으나 보통대화로는 못알아들어 크게해야 된다고 하였습니다.

즉 사용중인 보청기 증폭이득이 청각상태가 필요로하는 이득만큼 증폭하지못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고객에게 알려준다음 보청기소리조절통해 최대효율로 재활과정

진행했는데 이과정에서 신뢰하여 2007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

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기종변경후 사용하면서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결과 지금까지 구입하여 사용한 보청기중에 가장 잘들리고

보청기사용에도 불편하지않아 만족한다면서 감사인사하였으며 만족하는 고객의

반응에 보청기상담사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느꼈습니다.

 

2010년3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보청기를 잘사용하고 있으며

예비보청기를 준비해야하는데 비용부담이 있어 고민중이라 하였습니다.

 

2010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6년사용한 보청기지만 사후관리

잘해주어 아직 고장나지않고 사용함으로 신규구입을 미루고있다 하였습니다.

 

2010년8월, 2007년11월구입한 보청기가 3년만에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과 해당 부품을 교체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0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업무마치고 귀가후 모친이 전화로

기능많은 보청기를 신규구입하면 잘알아듣겠는지 문의하여 아들 청각과 보청기에

대해 설명하고 보청기문제가 아님을 설명하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으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7년된 스타키보청기사 Arist 고막형보청기가 노후되어 보청기가 고장나면

예비보청기가없다며 걱정하였습니다.

 

2011년7월, 2007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데스티니400 고막형보청기가 고장나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3월, 2007년1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고막형보청기가 작동

않되어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REC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조치하였습니다.

 

2012년6월2일 보청기소리약해 청소차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가 2007년11월에

구입하여 고장날까봐 걱정되어 예비용 보청기구입을 생각중인데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하여 보관중인 스타키보청기사 Arista 고막형보청기(3채널7밴드기능)를

보상적용하여 처리할 수 있는지 문의하였습니다.

 

6월30일 모친과 방문하여 2004년구입하여 예비용으로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Arista CIC 고막형보청기를 보상처리하여 I-Power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2년7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누계5차) 진행하고 예비용으로 사용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CIC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냉땜)

 

2013년7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30분정도지나면 밀려나오는 현상있다하여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8월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결과 

너무 빡빡하고 기제작한 보청기대비 노출많음으로 부담스러워하여 재제작하도록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4년3월13일 공장근무함으로 보청기소리조절을 사용환경별로 조절하여 보청기

사용할 필요있어 MM(Multimemory)버턴 추가설치하기로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

 

3월21일 MM(Multimemory)버턴을 추가 설치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일상생활용과 MUTE기능을 보청기재활6차과정으로

반영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조카가 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7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보장구

지원금으로 보청기를 구입할수 있음으로 절차와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7월 예비보청기 구입하겠다며 방문, 청각장애등급 받았던 병원을 모른다

하여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은다음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8월2일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7차)과정 진행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를 발행하여

열린이비인후과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까지 발급받았지만 T2기능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8월15일 MI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를 공장에서 소음이

있는 작업과정중에 착용하면서 T2기능 동작해보았는데 실패율이 높았다며 방문

하여 확인결과 문제있어 스타키보청기사에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2017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의 T2기능이 스마트폰으로 

제대로 작동하지않고 실패율 높음으로 수동으로 작동할수있는 MM(멀티메모리)

버턴을 추가하기위해 방문하였지만 추석연휴관계로 미루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10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 T2기능이 스마트폰으로 

제대로 작동하지않고 실패율이 높음으로 수동으로 작동할수있는 MM(멀티메모리)

버턴을 추가하기위해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MMS추가)


10월17일 MMS추가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예비보청기와 음량차이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메모리기능 차이로 사용상 착오문제로 보청기재활9차

과정 진행하면서 3 메모리기능으로 조절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연말정산위해 "보청기구입확인서"를

발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 막혀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