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재활과정 2주만에 제조사 프로그램 matrix상으로 14 차이를 보이는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9. 26. 15:33

경상남도 김해시에 사는 1933년생인 여성고객(264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따르면 11년전 뇌수술후 웅하는 이명현상과 함께 난청이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병원에 따르면 수술로 인해 귀로내려오는 청신경이 눌러져서 발생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딸과 손자와 함께 보청기상담을 위해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상담이 처음이라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교육과 상담을 통하여 유의해야하는 사항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며

여러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을 통하여 비교하여 신뢰하는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고

보청기를 구입한후에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불편한 문제가 개선되지 않는 경우 구입한

보청기를 반품할 수 있음으로 사전에 잘알아보고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2009년8월 방문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던 여성고객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결과를 분석한 결과 000고객은 큰소리에

대한 불편이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있어 큰변수임으로 2채널기능의 보청기를 착용하여

2개월간의 착용기간을 통하여 문제점을 분석하여 조절기능이 부족할 경우 보청기기종변경이

가능하다는 안내를 하였으며 000고객의 가족들도 상담과정에서 여러가지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신뢰하여 가족들과 의논하여 방문하겠다고 하였는데 9월3일에 재방문하였습니다.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우측에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하였으며

9월12일 보청기가 제작완료되어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를 착용한후 말소리구분은 좋아지나 소리가 큰것같아 방문하였다고 하였으며

청각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청력검사를 실시하여 비교하였으나 청력의 변화는 없었으며 

음감의 변화가 matrix103/27/11에서 103/13/8로 변화되어 반영하였으며 표준청력에 비하여도

많은 차이가 있는 것이 일시적인 현상인지 추적관리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를 통하여 뇌에 소리자극이 가해졌을 경우 사람에 따라 음감의

변화가 발생함으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에서 재방문시기에 대하여 안내하고 기록으로 남겨

보청기고객에게 전달하고 있는 이유가 이러한 음감변화때문입니다.

이러한 경우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참고 적응하도록 하는 것은 올바른 보청기재활과정진행이

아니라 생각하며 불편한 문제에 대해 즉시 보청기상담사를 방문하여 조치받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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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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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