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음량의 변화가 두가지 경우로 나누어집니다.

청력박사 2009. 5. 15. 18:36

부산 다대동에 사는 1928년생인 남성고객(2084)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현재 전립선암,대장암,직장암수술을 받았으며 난청이 발생하여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은 결과 보청기사용을 권하여 아들이 본 한미보청기를 알고 2009년

4월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소형귀걸이형

보청기를 착용하고 현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자택방문을 2차례하여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조치하였으며 오늘은 000고객이 미안하여

불편한 몸으로 직접 다대포에서 본 한미보청기로 방문한 것입니다.

방문목적은 최근에 보청기로 증폭되어 들리는 소리가 크게들려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소리변화가

있으면 방문하여 조치를 받아라는 본 한미보청기의 교육내용에 따라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를 처음으로 착용하는 경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일상생활에서의 소리에 순응하여 변화하는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의 증폭이득을 올리는 경우와 보청기로 증폭되는 소리에 청각기관이

반응하여 보청기의 증폭이득을 내리는 경우가 있는데 000고객의 경우 후자의 경우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보청기사용고객이나 가족이 함께 시청하는 텔레비젼 볼륨차이등을 관찰하여

본 한미보청기로 방문하도록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교육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보다 높은 경우에는 과다증폭의 문제로 

청각구조에 피해를 입히게 될 수 있고 반대로 청각상태에 비하여 증폭이득이 낮은 경우에는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소리를 제대로 듣지 못함으로 이러한 변화의 차이를

보청기사용고객 스스로 빨리 인지하여 보청기상담사에게 방문하여 조치받도록 능력을 배양하는

것도 보청기상담사의 몫이며 이러한 차이가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만족도를 높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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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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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