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의 소리가 약해지고 지글거리는 현상뒤 작동하지 않는다는 고객

청력박사 2009. 7. 17. 12:06

부산 거제4동에 사는 1924년생인 여성고객(43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40대시절부터 만성중이염으로 난청이 있었고 좌측귀는 인공고막수술을 하였고

이명현상이 있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타보청기점에서 1992년10월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50만원에(L), 1999년11월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에(R), 1999년11월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에(L) 구입하였으나 

큰소리에 머리가 아프고 보청기를 착용하면 귓속이 헐어 고생도 많이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3년7월 디지털보청기가 출시되었다며 말소리가 또렸하게 잘들린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설명에 양쪽으로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400만원을 주고 구입하였으나 상담시 설명과는

달리 기존에 사용하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와 별 다름이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1월 어머님 대신 딸이 심부름으로 소모품 구입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건전지 및 보청기청소를 실시하면서 보청기상담을 실시한 것이 인연이 되어 현재까지 보청기

재활과정을 함께 진행하고 있는 여성보청기고객입니다.

현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 양쪽과 2006년7월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 양쪽을 가지고 번갈아 사용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 있습니다.

주로 4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사용하고 2채널기능의 보청기는 예비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해 본 한미보청기에 대한 신뢰가 높으며 주변에 소개도 많이하고 있습니다.

오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사용중인 우측의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가

소리가 나지 않아 방문하였는데 몇일전부터 보청기소리가 약해지면서 큰소리에 지글거리는

현상이 있고난 다음  오늘 전혀 작동하지 않아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상태를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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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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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