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사용에 만족한 보청기고객은 자연히 소개활동을하게됩니다.

청력박사 2009. 7. 17. 15:00

부산 덕천3동에 사는 1935년생인 남성고객(20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7년전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겪고 있고 000고객의 주장에 의하면

좌측귀는 정상이며 우측귀가 난청이라고 생각한다고 하였으나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결과 보청기예상사용효율이 우측은 6%,좌측은 90%로 좌측 역시 난청이었으며

보청기사용시 양쪽을 착용하거나 한쪽 착용시 좌측을 추천하였고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000고객도 공감하고 좌측에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에 동의하였습니다.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느끼는 청각상태임으로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파악된 1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 착용을 추천하였으나 주변에서 비싼 보청기해도 별수없더라는 잘못된 정보에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2006년11월부터 착용(사용 보청기 주의사항 교육확인서를

교육하고 본인 서명받음)하였으나 보청기착용 6일만에 식당에서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를

호주머니에 넣어 두었다 분실하여 1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재구입하였던 고객입니다.

000고객 스스로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해야 한다는 경험을 하였음으로

주변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본인의 경험을 사례로 이야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2009년6월에도 같은 교회에 다니는 교인이 난청으로 불편하여 함께 방문하여 소개하였습니다. 

오늘 방문한 목적은 최근에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이 곤란하여 방문하였다며

보청기점검을 요청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이물질이 REC 입구를 90%막고있는 것이

원인이라 보청기청소기로 이물질을 제거하고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하였으며 정기적인 방문을 안내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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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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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