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의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은 증폭된 소리가 외이도 밖으로 새는 경우입니다.

청력박사 2009. 5. 11. 10:45

부산 가덕도에 사는 1938년생인 여성고객(17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1년1월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외이도형귓속형보청기가 제대로 들리지 않아

2005년9월 아들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한 결과 청각상태에 비하여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부족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큰소리에 대한 불편함이 있는 청력으로

컴퓨터로 조절되는 귀걸이형보청기의 사용을 추천하였으나 구입예산문제로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 보청기 주의사항 교육확인서"에 서명날인하고 착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외이도형보청기에 비하여 소리는 잘들리나 외이도의 변화로 보청기의 증폭된 소리가

보청기껍질과 외이도사이의 틈으로 새어나와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면 000고객은

보청기를 새로 사야한다고 아들과 며느리에게 요구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게됩니다.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하여 설명드리고 이어몰드를 재제작하여 착용하여 삐~소리가 나지 않으면

좋다고 보청기를 사용하다 또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면 새로운 보청기를 구입해 달라고 하기를

반복하는 여성고객으로 이러한 원인에 대하여 며느리와 아들이 교육을 받아 알고 있음으로

어머니를 모시고 와서 이어몰드를 재제작하여 조치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통 새로운 보청기를 요구하면 대부분의 경우 보청기를 팔려고하는데 보청기를 점검하고

이어몰드만 새로하면 된다라고 이야기해주는 경우는 없었다며 오늘 어머니를 모시고

이어몰드를 찾기위해 함께 방문한 아들이 감사와 신뢰를 표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정상적으로 착용한 상태에서 다른 사람이 삐~하는 보청기의 증폭된 소리를 듣는다면

보청기껍질과 외이도사이에 틈이 생겨 보청기의 증폭된 소리가 외부로 새어나오는 현상임으로

이때에는 보청기의 껍질을 외이도에 맞도록 귓본을 채취하여 재제작하면됩니다.

이러한 조치를하지 않고 보청기의 증폭이득을 낮추는 방법은 최악의 조치방법임으로

보청기껍질을 새로 제작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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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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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