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보청기의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방문한 남성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8. 19. 14:27

부산 남천1동에 사는 1941년생의 남성고객(29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3년9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75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보청기상담사와의 갈등(?)으로 본 한미보청기와 2005년10월 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면서 인연이되었으며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해 보청기관련설명과 비치된

보청기관리관련 장비를 보고 신뢰하여 사후관리계약을 하고 보청기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2009년1월에는보청기의 증폭이득이 약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을 의뢰한 결과

소모성부품인 REC부품의 문제로 확인되어 교체하였던 남성고객입니다..

2005년도에 본 한미보청기와 첫인연을 맺은 후 보청기사후관리과정에서 특정 국가의 보청기

제조사의 제품에 대하여 신뢰하고 좋다고 하였으나 그동안의 보청기사후관리과정에서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에 의하여 이제는 보청기 선택에 대한 판단기준이 청각상태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해야 한다는 것에 공감하게 되었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에 대하여 사용상 주의사항과 문제점에 대하여 잘 알고 보청기사용환경에 따라 상황에

맞추어 보청기의 볼륨조절기를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기전에는 큰소리에 불편한 점이 있어도 말소리를 듣기위하여 참고 

보청기의 증폭이득을 낮추지 않고 사용하였는데 이제는 그러한 경우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교육을 받고는 보청기의 볼륨조절기를 상황에 맞도록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교체하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예비용으로 교체하였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