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보청기관련으로 방문시마다 친절하게 응대하여 마음이 편하다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8. 15. 15:54

부산 좌동에 사는 1939년생인 여성고객(45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4년5월에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난청관련 진료를 받고 대학병원에서 소개하는

보청기점에서 250만원을 주고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보청기사용에 문제가

있어 보청기구입점에 병원을 통하여 클레임을 제기하자 무료로 보청기를 제작해주었다고

하였으며 2006년7월에 8채널12밴드기능의 보청기가 새로 출시되었는데 부산지역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 관리받도록 보청기구입점에서 안내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소개받고 방문하여

우측에 8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신규 구입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보청기사용예상효율이 저조함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청각상태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나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교육받지 못해 재활과정 초기에는 마찰이 많았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 반품권유까지 할 정도로 재활과정에서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반복적인 보청기재활과정에서의 재교육과 본인 스스로 하나씩 이해하여 동참하였고

2008년12월에는 실이측정기능이 있는 8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가 새로 출시된 것을 

서울지역의 대학병원에 정기검진을 받으면서 알게되었고 구입을 추천받았으나 병원의 양해를

얻어 보청기구입 및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하여는 본 한미보청기에서 받겠다고 하고 정기검진은

계속 서울지역의 대학병원에서 받는 조건으로 현재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청력상태에 비하여 기능이 필요이상의 조절기능이라고 000고객에게 안내하였으나

생활여건도 여유가 있고 남편이 부인의 생일선물로 보청기를 선물하는 것이라고 요구하여

2008년12월부터 양쪽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점검 및 청소를 하였으며 그동안 어지러움증이 있어 서울의

대학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는데 달팽이관내에 문제가 있어 치료를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허리를 다쳐 부산에서 치료를 받았는데 치료과정에서 의사가 불친절하여 불쾌했는데

본 한미보청기는 항상 친절하게 응대해주어 감사하다고 식사비를 주었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