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에 대한 채무이행이 종료될 때까지 기록은 계속 유지 관리됩니다.

청력박사 2009. 4. 25. 16:07

경상북도 안동시에 사는 1981년생인 남성고객(208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몇일전에 신체검사용보청기관련하여 지역내의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을 하였으나

몇가지 이유로 보청기상담을 중단하고 인터넷검색중에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전화상담을 먼저하고 부산까지 방문하여 신체검사용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고 2채널기능의 고막형중고보청기로 가능성이 있어 합격권인 주파수간 40dB내에서

반응할 수 있도록 하는 조건으로 신체검사용보청기계약을 체결했던 남성고객입니다.

오늘 신체검사용보청기가 제작완료되어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해 방문하여 청력검사를 실시한

결과 5dB~35dB내로 전주파수대역에서 합격권내에서 반은하였으며 청력검사용 헤드셋

착용에서 간섭음 발생도 없었으며 큰소음에 대한 불편에 대한 문제도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신체검사용보청기의 사용법과 주의사항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본인의 서명날인을 받았으며

중고보청기를 사용하여 신체검사용보청기를 제작하였음을 설명받은 확인도 받았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관련 모든 업무 진행에 있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과정에 대하여 보청기상담싯점부터 보청기의 수명이 다하여 보청기재활에 대한 채무이행이

종료되는 순간까지의 모든 업무내용에 대하여 기록 및 보관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고객으로

부터 필요한 확인서를 서명날인받아 함께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는 보청기재활과정이 단순히 보청기라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종료되는 상품이 아니라

보청기라는 제품을 판매하는 순간부터 발생되는 업무적인 관리책임과 채무이행의 시작이라는

보청기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운영하고 있는 업무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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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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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