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를 구입한 후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없어야합니다.

청력박사 2009. 4. 27. 11:01

경상남도 양산시에 사는 1931년생인 남성고객(18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3년5월에 타보청기점에서 230만원을 주고 구입한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가

일상생활에서 별도움이되지 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별다는 조치없이 000고객의

귀문제라고 하면서 갈수록 불친절하고 별다른 조치를해주지 않아 2005년10월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및 음감테스트를 실시하여 문제점을 파악한 결과

청각상태에 비하여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20dB이상 부족하다보니 자연히 제대로 듣지 못하는

것이 원인으로 밝혀졌으며 이를 알게된 000고객은 본인의 청각문제라 생각하고 상심하였는데

그렇지 않다는 사실을 알고는 보청기사용에 희망을 가지게 되었으며 2006년7월에 1채널기능의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고 현재 일상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보청기는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으로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조절할수 있는 필요기능과

정상청력의 일반인과 같이 들을 수 있도록 필요한 증폭이득의 기능인 보청기를 착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함에도 불구하고 000고객과 같이 230만원대의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증폭이득이 부족하여 무용지물이되어버려도 보청기소비자는 이유를 알지 못하고 본인의

청각문제라 생각하고 가슴아파하는 안타까운 현실이 아직도 우리나라에서 계속되고 있으니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전에 충분히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여러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을 통하여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해야 할 것이며 보청기상담시와

달리 보청기사용에서 보청기효율이나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개선되지 않는다면 보청기반품 및

환불기간내에 보청기를 처리하여 어떤일이 있더라도 보청기를 구입한 후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는 경우는 없어야 할 것이며 이러한 문제점이 빨리 개선될 수 있도록 보청기소비자 및

의식있는 관계자분들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000고객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약해져서인데

잔자현미경으로 보청기를 확인한 결과 사진과 같이 물기 및 상태가 좋지안핬으며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를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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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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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