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온천동지역에서 안경점하면서 보청기점도 운영하고있는 000보청기(00안경)점에서
2017년4월 나라보청기사(보청기제조사)에 방향교체(좌측보청기를 우측으로)를 의뢰하여
보청기껍질교체한 나라보청기사제작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MITC 소형귓속형보청기.
고객(4564)은 한미보청기고객으로 2015년5월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중에 청각장애5급으로 진단받아 보장구
지원금으로 청력이 많이 나쁜 좌측귀(3분법평균 108dB HL)에도 보청기를 착용하면
도움될지 2채널기능으로 체험해보고 효율없으면 우측귀(3분법평균 43dB HL)의 예비
보청기로 차액을 지불하고 기종변경하기로 합의하고 2016년11월 착용하였습니다.
2017년4월 좌측에 보청기착용해도 보청기출력부족으로 별도움되지않음을 확인하고
우측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할려고 하였지만
좌측보청기 구입당시 안내하였던 기종변경비용을 착각하여 미루던중 안경을 구입
하였던 부산 온천동지역에서 안경점하면서 보청기점도 함께 운영하고있는 000
보청기(00안경)점에서 본인이 동의하지 않았는데도 알아봐준다더니 방향교체하여
우측에 보청기착용해 보았더니 불편하고 도움되지않아 방향교체한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이야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전화통화로 고객과 확인함)
문제는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에 업무능력도없는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 방향교체하면서
MIC입구에 스펀지로 막아 보청기출력을 낮추는 비상식적인 조치와 한미보청기에서
난청심한 좌측귀에 보청기소리조절한 그대로 우측에 사용하게하는 무지의 업무조치를
하였다는 사실과 이러한 상태에서 보청기를 사용할경우 난청인이 입게될 소음성난청의
위험성에대해 과연 알고도 이러한 업무처리를 하였을까요???????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화설명하면서 문자로 알려드리고
부산 온천동지역에서 안경점하면서 보청기점도 함께 운영하고있는 000보청기(00안경)점
에도 아래의 메모내용을 첨부하여 반송처리하였습니다.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확인한결과 오디나보청기사 피팅프로그렘도 제공하지 않았으며
보청기껍질의 보청기제조사를 확인하여 인터넷검색하여 보청기수리 접수받았다고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