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보청기소비자의 보청기상담사 선택시 주의사항,보청기가맹점(보청기프랜챠이져점) 개설시 주의사항

청력박사 2018. 1. 11. 13:00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보청기기계부분

가격은 10~30%)이며 공인자격제도나 보청기상담사의 업무영역 책임에대한 관련

법규가 아직도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신뢰할수있는 보청기상담사의 

선택부분에대한 보청기소비자의 부담은 아주높은 현실임으로 안타까울 뿐입니다.


안경의 경우 안경사라는 공인자격제도로 안경사자격증이 있어야만 안경점을 개설

할수있으며 안경사들이 안경에대한 기본적인 업무능력들을 가지고 있음으로 가격

비교만으로 안경을 선택해도 시력손상위험에대한 염려는 없지만 보청기점은 청각

이나 보청기에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없어도 의료기기판매 신고한후 허가만 득하면

누구든지 보청기점을 개설할수 있다보니 보청기가맹점을 모집할때 적은 투자비용

으로 고수익을 올리수있으며 보청기상담사가 업무능력이 없어도 보청기가맹본점

에서 원격피팅으로 보청기를 조절해준다고 가맹점 개설상담을 하고있는 현실이다

보니 보청기가맹점주에대한 피해자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잘못된 보청기소리

조절로 인하여 보청기소비자의 소중한 청각이 소음성난청의 피해나 보청기를 착용

하고도 제대로 듣지못함으로 본인이나 주변사람들의 삶의 질이 떨어지는 억울한

피해를 보고있는 현실임으로 보청기상담사선택에 더욱더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즉,보청기소비자 청각상태를 확인하고,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고,

추천하여 결정된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것은

보청기제품이 아니라 보청기상담사이며 보청기는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위한

도구이며 의료기기인 보청기는 가격차이에의한 보청기재질이나 부품,성능 차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보청기소비자나 양심불량 보청기상담사들로 인해 제조국가나

보청기제조사...,보청기기능이 많거나 가격이 비쌀수록 말소리구분이 더좋은 것으로 

잘못된 보청기정보들이 많이 있음으로 보청기정보수집에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