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보청기소리조절한후 보청기구입점과 비교하면서 하늘과 땅차이라고 표현하는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704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6. 2. 16:00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704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3년경 중이염발병으로 고막천공되면서 난청발생하여 부산 개금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아도 중이염수술에대한 안내는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자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중이염으로 100만원에 2개씩 3번을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해도 제대로 듣지못하는것을 친구인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고객

(3516)이 무언가 잘못되었다며 한미보청기를 소개하여 딸과 함께 2018년3월 방문

하였습니다.


2013년부터 부산 가야동지역 의원에서 혈압약을,2018년초부터 부산보훈병원에서

알츠하이머 치매로 약물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가져온 보청기는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고 "Cleo-IV"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트리머볼륨부착)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이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하면서 처음받아보는 검사가 많고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지만

딸에게 중이염수술이 가능한지와 청각장애등급 가능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받은후 재방문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2018년5월말 좋은삼선병원 주례에서 청각장애4급받아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노출에대한 부담으로 고객이 고막형보청기 요구함)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어 딸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재교육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작성하여 좋은삼선병원 주례에서 보장구검수

확인서를 발급받은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자 

고객은 보통소리로 이야기해도 다들리고 알아듣겠다며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는 보청기구입점과 비교하면서 하늘과 땅차이

라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