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선택에는 업무능력의 비교가 중요하며 다음이 친밀도입니다.

청력박사 2009. 5. 29. 13:51

부산 수정5동에사는 1943년생의 여성고객(43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2년 종합병원에서 청각장애6급으로 난청진단을 받았으며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04년8월 타보청기점에서 추천하는 1채널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60만원에 구입하여 우측에

착용하였으나 큰소리에 머리가 아프고 일반소리는 들리나 말소리구분이 제대로되지 않아

여러차례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으나 개선되지 않았으며 이후 보청기구입점은 폐업을 하였고

2006년5월 지인 소개로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을 하고 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못했던 이유는 우측청력에 비하여 사용중인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부족하였으며 보청기사용예상효율이 25%로 좌측의 70%보다 낮아 한쪽보청기사용시 좌측에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이 더효율적이나 이러한 청각상태를 파악하지 못한 보청기상담사의 문제로

000고객에게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이해시켰으며 사용중인 보청기를  좌측으로 방향교체하여

해당보청기제조사에 재제작을 의뢰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문제가 개선되자 신뢰감이 형성되어 2007년3월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신규로 하게

되었는데 이때 사돈의 친구집에서 보청기점을 하고 있어 소개를 해 주겠다고 하였으나 본인이

사용중인 보청기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따라 전혀 다른 것을 경험하여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소리조절의 중요성을 알게된 000고객은 본 한미보청기에서 신규 보청기를 하게 되었고

이로 인하여 사돈과 한동안 관계가 서먹하여 냉전상태로 지냈다는 여성 보청기고객입니다.

이렇듯 컴퓨터로 소리조절을하는 보청기를 사용해야하는 청각상태인 보청기사용고객의 경우

보청기상담사의 능력에 따라 보청기사용에 많은 차이가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

업무능력을 평가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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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