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상담에 함께 참여한 남편이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이해하지못해 보청기상담중단한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715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8. 10. 10. 11:00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715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1년경부터 이명현상과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불편하여 부산 반여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청신경손상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착용 권유하였으며 2015년 부산 침례병원에서도 진료받았는데

같은 의사 소견이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2014년경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ME-X 귓속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가 울리고 발음구분

않되어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여도 불편이 해결되지않자 남편과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의 문제점과 본인에게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기위해서는

관련검사 진행이 필요하다고 안내하였지만 남편은 보청기모양과 보청기가격표로

보청기를 판매하면되지하고...이해하지못하여 보청기상담을 중단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