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상담결과 보청기효율없어 대학병원에서 인공와우상담받아보도록 안내한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732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15. 10:5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732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어릴때 복막염과 열병을 앓은다음 난청발생하였으며 이명현상도있다

하였으며 난청으로 정상적인 대화않되어 부산배화학교를 다녔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

보청기를 고장나서 사용하지 못할때마다 재구입하여 사용해왔는데 갈수록 청력

상태가 나빠지고 분별도 않되어 지금은 입모양이나 필담으로만 의사소통이되고

있는 실정으로 사용하던 보청기가 고장나자 보청기구입점에서 신규보청기구입

권했지만 그동안 제대로 듣지못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대화가 되지않아 필담으로 보청기상담하였으며 그동안 사용해본 보청기에대해 

확인한결과 스타키보청기,오티콘보청기,독일지멘스보청기,오디나보청기,버나폰

보청기,벨톤보청기 등 보청기제조사명만 알고있고 보청기제품명은 알지못하고

있었으며 고장난 귀걸이형보청기는 가져오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95 

110 

 X

 X

 X

 X

 X

 X

 X

 X

 우측

70 

90 

 X

 X

 X

 X

 X

 X

 X

 X

 X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M   C   L

 

 

 

 

 U   C   L

 

 

 

 

 보청기예상효율

 %

 %

 

 

 

 

진동느낌? 

측정않됨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필담통해 설명후 현재 시판중인 보청기로는 효율없음을 안내하고 대학병원에서

인공와우에대해 알아보도록 안내하자 보청기를 판매할려고하지않고 양심적으로

정확한 정보를주어 감사하다며 인사를하는 상담고객을 보면서 좀더 청각상태가

좋았을때 만났으면 현재같은 청각상태가 되었을까하는 안타까움을 느꼈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