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난청으로 일상생할에서 불편느끼던중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하여 방문한 부산 중구 대청동에사는 7493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4. 14. 16:0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중구 대청동에사는 749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7년경부터 TV소리가 크다는 지적을 주위에서 받았다고 하였으며

가끔씩 쨍~하는 이명현상있으며 2000년경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자궁근종수술을,

2004년경 일하다 넘어져 부산 동구 초량동에있는 세일병원에서 허리에 철심을

넣는 수술받았으며 2012년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관절염초기로 양쪽 무릎을

3개월동안 약물치료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 부산 중구 보수동지역 주호범이비인후과에서 일주일분 약물을 처방받아

난청과 이명치료위해 3일째 복용하던중 잠이오고 불편하자 임의로 중단한다음

부산 서구 서대신동지역 삼육부산병원에서 진료한결과 노인성난청으로 진단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할에서 불편느끼던중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

하여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65 

60 

45 

40 

50 

40 

75 

70 

75 

65 

47 

 우측

60 

55 

55 

45 

40 

45 

60 

65 

75 

70 

75 

5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0 

65 

65/60 

 

 M   C   L

75 

70 

70/6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50%

 65%

6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보청기기능별,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

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