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사용이 필요했으나 주변의 보청기에 대한 불편과 실패로 미루왔던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9. 5. 9. 17:23

부산 동삼1동에 사는 1928년생인 여성고객(219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좌측귀는 가려워서 귀바퀴를 당기면서 고막이 파열되어 치료받은 적이 있고

우측은 어릴때부터 가는귀가 먹었으며 전혀 들리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그동안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사용을 생각하였으나 주변의 지인중에 보청기사용에

실패하여 사용하지 않거나 불편하여 제대로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고 보청기사용을 말류하였고

본인도 보청기구입에 부담이 있어 미루고 살아오다 최근에 아들이 결혼하고 함께 생활하면서

가족간에 불편하다보니 며느리가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에 대하여 알아보던중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오전에 상담예약을 전화로하고 오후에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5 

75 

70 

75 

75 

65 

70 

70 

70 

85 

85 

72 

 우측

50 

60 

75 

75 

80 

70 

70 

75 

75 

95 

95 

7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95 

95 

80 

 

 MCL

100 

100 

95 

 

 UC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45%

 55%

65%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4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맞추어 소리조절된 보청기로 작은소리나

큰소리에서도 불편없이 대화가 가능하고,000고객또한 만족하는 모습에 아들내외는 만족하여

추천하는 4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에 동의하여 양쪽으로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좀더 빠른 기간에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사용하여 보청기재활

과정을 진행하였다면 현재보다는 보청기예상효율이 더좋지 않앗을까하는 아쉬움이 있으며

보청기기종선정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업무능력이 없는 상태에서 보청기판매를하여

난청으로 불편을 겪는 사람들에게 실망과 금전적인 피해를 주는 보청기상담사는 제도적으로

재발을 방지토록하는 제도적인 장치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하며 이러한 제도적인 장치가

생기기전까지는 보청기소비자의 문제제기나 개선요청에 대한 활동이 활발하게 전개되어

사회적인 관심사항이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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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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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