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사용에 문제는 없으나 정상청력사람보다 TV볼륨이 조금 약하다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0. 1. 1. 11:00

경상남도 창원시에 사는 1922년생인 남성고객(294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10년전 교통사고후 난청과 이명현상이 발생하여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마산과 밀양지역 이비인후과에서 검사와 진료를 받고 마산지역에서 특정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는 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75만원에 구입사용하다 분실하고

트리머조절방식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65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큰소리발생시

불편함과 말소리구분에 어려움이 있어 본 한미보청기신문광고를 1년이상 살펴보며 꼭 방문

해야겠다는 생각은 가졌으나 건강상문제로 혼자 방문이 힘들어 미루던차에 교회집사님이

차량을 지원하여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설명을

하고 보청기예상효율이 낮음으로 대화요령에 대하여 교육하고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로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큰소리에 대한 불편없이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의 볼륨조절기능 사용없이

보청기를 착용하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보통의 말크기로 대화가 가능함에 양쪽으로 착용을

희망하여 귓본을 채취하였고 2개월간의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하여 최종적으로 귓속형 혹은

귀걸이형보청기로 최종 결정하기로 딸과 함께 결정하고 진행한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보청기상담에 참여한 000고객 및 가족은 10년정도 보청기를 사용하였지만 검사방법이나

설명이 알기쉽고 자세하게 해주어 믿음이 있다면 앞으로도 잘관리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2009년12월 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는데 정상청력 사람과 같이 말소리를 듣고 구분하며

큰소리에서도 볼륨조절기를 사용하지 않고 불편없이 사용함에 만족해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집사님과함께 방문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문제는 거의없으나 정상청력 사람에 비해 TV볼륨이 좀 약하다고 증폭을

요구하여 관련 테스츠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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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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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