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에 따라 밴드 및 채널의 기능이 결정되어야합니다.

청력박사 2009. 5. 9. 12:23

부산 문현4동에 사는 1938년생인 남성고객(267)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3급으로 2002년4월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00만원을 주고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보청기사후관리과정에서 만족하지 못하여 2005년9월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

하고 있으며 2002년2월에 구입한 보청기가 잔고장이 발생하고 본인의 청각상태에 조절기능이

부족함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알게되어 2009년2월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여 현재 2개의 보청기를 가지고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사용담을 설명하였는데

일상생활에서 대인관계시에는 신규보청기를 사용하고 자택에서 혼자 있는 경우에는 기존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보청기상담시에 본 한미보청기에서 설명했던 내용에 대하여 이해하게 되었다며

좀더 빠른 시간에 보청기를 보완했더라면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문제가 없었을텐데라면서

신규보청기 사용에 대하여 만족하며 감사한다고 인사를 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에 따라 채널과 밴드기능이 선정되어야 할 것이고

보청기사용환경에 따라 기타 편의기능을 보청기상담사는 선정하여 추천해야 할 것입니다.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테 및 음감기호도에 따라 기본적으로 밴드기능이나 채널기능이 얼마나

있는 것이 경제적인 측면이나 사용상 측면에서 유리한지를 보청기사용고객의 입장에서

추천해 주는 것이 고객이나 보청기상담사 모두 효율적이며 추천할 사항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점이라면 여러보청기제조사의 제품에 대하여 특성을 파악하여 보청기상담시 고객에게

추천해 줄 수 있는 보청기전문점에서 보청기상담을 하는 것이 선택의 폭이 넓다고 할 것입니다.

단일 보청기제조사 보청기제품만을 취급하는 보청기전문점이라면 취급하는 보청기제품중에서

보청기를 추천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은 상식적이지 않을까요?===============================================================================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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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