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를 우측은 4채널8밴드,좌측은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사용

청력박사 2009. 8. 25. 19:37

부산 연산9동에 사는 1965년생인 여성고객(239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대학병원에서 양쪽으로 중이염수술을 받았으나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함을 

느끼고 백화점에 근무하고 있는데 고객과의 대화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고 하였습니다.

좌측은 2007년에 돌발성난청으로 일주일간 대학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았으나 들리지 않으며

최근 대학병원에서 고막에 구멍이 있음으로 물이 들어가는 것을 주의하라 하였다고 합니다.

대학병원에서 소개하는 보청기점도 있었지만 주위에서 보청기사용에 불편하거나 실패한 사례가

많아 본 한미보청기고객인 지인과 함께 보청기상담을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우측에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2009년6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으며 좌측은 보청기착용시 독립적인 보청기착용

효과는 미미하나 양쪽착용시 000고객이 한쪽 보청기착용보다는 편안함이나 도움이되어 현재

치료중인 대학병원의 의무기록사본을 제출받아 청각상태의 변화와 고막천공에 대한 병원의견을

감안하여 보청기착용에 대하여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는데 2009년6월 고막천공에 대한 수술을

받고 대학병원에서 그동안 검사 받은 의무기록사본을 발급받아 본 한미보청기에 제출하였습니다.

1996년12월부터 2009년5월까지의 청력검사기록인데 000고객의 청력변화가 많아 향후 보청기

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세심하게 살펴보아야 할 것 같으며 회원중에서도 병원에서 진료받은

경우 보청기상담차 방문시 의무기록사본을 발급받아 제출하면 보청기상담 및 보청기재활과정에

보청기상담사는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고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자

125 

250 

500 

750 

1K 

1.5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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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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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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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04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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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04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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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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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5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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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5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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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6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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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7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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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7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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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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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8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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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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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8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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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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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09.05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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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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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5 

 

09.05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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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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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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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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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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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45 

55 

75 

70 

 차폐검사 실시함

 

오늘은 그동안 근무하던 백화점에서 직장을 옮겼는데 좌측에서 이야기하면 대화가 되지 않아

고막천공에 대한 수술도 완료되어 보청기를 착용해도 된다는 병원의견에 추가로 보청기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노출에 대한 부담으로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증폭이득에 대한 최종평가를하고 기종을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우측은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좌측은 2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

보청기로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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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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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