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의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재제작을 의뢰한 서울사는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9. 8. 20. 16:43

서울 시흥5동에 사는 1921년생의 여성고객(155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서울에 살고있는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여러종류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불편하여 보청기사용을 포기한 것을 부산에 사는 출가한 스님인 딸이 안타까워하던중

사위가 인터넷으로 보청기에 대하여 검색하던중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사전에 전화상담을

실시하고 신뢰하여 2008년9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후 우측에 2채널8밴드

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여성고객입니다.

000고객은 8년전 중풍으로 난청이 심해졌으며 현재 우측귀에 이명현상이 심하다고 하였는데

2008년9월부터 본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착용하고는 큰소리에 불편하지도 않고

작은소리도 잘들려 보청기를 즐겁게 사용하고 있으며 이명현상도 보청기착용중에는 없다고

하였으며 1년마다 딸이 소속된 사찰을 방문한김에 보청기재활과정과 보청기점검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인 MIC와 REC의

이상으로 무상보증기간임으로 수리비가 발생하지 않고 조치하였던 여성고객입니다.

000고객은 그동안 보청기사용의 느낌에 대하여 신바람나게 이야기하며 불편하지 않도록해주어

감사하다고 몇번을 이야기하면서 보청기를 빨리 수리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오늘은 1달간 딸과 함께 생활하다 내일 서울 귀가할려고 하였는데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여

재방문한 것으로 귓본을 채취하고 껍질을 재제작하도록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부산지역이 아닌 외부지역에서 방문하는 상담고객분의 경우 많은 부담을

느끼고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드리고 보청기 구입에

대하여는 지역내의 보청기전문점을 이용토록 권해드리고 있으나 여러가지 이유와 사정으로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자 원하는 경우에는 부득이 수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맞춤형보청기의 경우 상담시 1일,제작후 1일,그리고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및 보청기 사후관리를 받아야함으로 방문상담전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