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기로 손가락 걸고 약속한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0. 3. 6. 14:17

부산 동삼1동에 사는 1928년생인 여성고객(2192)이 본 한미보청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좌측귀는 가려워서 귀바퀴를 당기면서 고막이 파열되어 치료받은 적이 있고

우측은 어릴때부터 가는귀가 먹었으며 전혀 들리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그동안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를 생각하였으나 주변 지인중에 보청기사용에

실패하여 사용하지 않거나 불편하여 제대로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고 보청기사용을 말류하여

본인도 보청기구입에 부담이 있어 미루고 살아오다 최근에 아들이 결혼하고 함께 생활하면서

가족간에 불편하다보니 며느리가 인터넷으로 보청기에 대하여 알아보던중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9년5월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4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2009년5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여성보청기고객입니다.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고 보청기사용2주가 경과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기

위해 아들부부와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저를 보면서 반갑게 인사하였습니다.

처음 보청기상담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던 때와는 달리 표정도 밝고 의사표현도

당당하여 변화된 000고객의 모습만으로도 보청기사용의 만족도를 알 수 있었습니다.

아들부부도 어머니의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이된다고 하였으며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사용소감과 계획된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하여 진행하였습니다.

000고객의 보청기사용이 전과 같지 않다는 아들전화에 몇일전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우측보청기에 이물질이 있어 제거하였으며 10개월간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점검과 보청기관리 및 보관에 대하여도 점검하고 개선해 드리자 000고객은 늦은 시간에

자택까지 방문하여 자상하게 살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음료수를 챙겨주었습니다.

오늘은 아들이 휴무일을 이용하여 모친과 함께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관련검사와 함께 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능중 데이트로그기능을 확인한 결과 우측은 정상적으로 사용하였으나 좌측은 

평균 1시간정도 사용하여 원인을 듣고 양쪽 보청기착용 필요에 대해 설명하고 테스트하자

본인도 양쪽 보청기착용이 좋다는 사실을 재인식하여 손가락 걸고 저와 약속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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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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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